2018.09 출시. 갯바위 릴찌낚시용 대장LBD릴 18토너먼트ISO가 소개되었습니다.

다이와 일본 홈페이지에서 가져와서 번역하고 다듬었습니다.



TOURNAMENT ISO LBD
토너먼트 ISO LBD




담긴 것은 이기기위한 힘.
극한까지 규명 한 기능, 아름다움은 어디 까지나 기분 좋게 사용 하기 위해. 
단련된 최고의 스펙은 어떤 상대에게도 어떤 조건도 이길 수 있습니다. 
압도적 인 속도와 쾌적한 조작성을 실현하는 「NEW TOURNAMENT ISO LBD " 
변하지 않는 원점과 지금까지 없었던 즐거움을.


아이템 별 특징
아이템특징
TOURNAMENT ISO 경기 LBD 
(토너먼트 이소 협의 LBD)
고차원의 조작성! 모든 승리. 
"LC-ABS '를 채용하여 가벼운 채비에 대한 대응력을 한층 더 높인 경쟁技会스페셜티 모델. 물고기의 움직임을 단단히 멈춤 "BITURBO 브레이크"라고 1 회전 108㎝의 빠른 "경기 하이 기어」가 내는 위협의 손놀림을 무기로 대회를 석권.
TOURNAMENT ISO 2500SH-LBD 
(토너먼트 이소 2500SH-LBD)
어떠한 상황에도 대응하는 표준. 
오버한 목표물의 당김에도 대응하는 강인한 알루미늄 단조 레버와 경쾌한 회전 성능을 이끌어내는 "ZAION"핸들 사양의 표준 모델. 갑자기 여울시에 돌진하는 대상을 "지와리"라고 띄워주는 기어비 6.8의 고속 '슈퍼 하이 기어」를 탑재하는 부동의 에이스.
TOURNAMENT ISO 3000LBD 
(토너먼트 이소 3000LBD)
절대적인 주도권을 비틀어 엎어 누르는 스트롱 모델. 
역대 최강의 릴링 파워를 가진 기어비 4.9의 고강도 '하이퍼 디지 기어」를 탑재. 토크 거물을 비틀어 엎어 누르는 스트롱 모델. 드랙 바다 릴의 최고봉 "SALTIGA"고 같은 사양의 "ATD (터프) '를 채택하고 하이 텐션 영역에서의 공방을 지원한다.대형 유형 T 노브 사양.
TOURNAMENT ISO 3000SH-LBD 
(토너먼트 이소 3000SH-LBD)
대형 긴꼬리벵에돔 공략의 스페셜티 모델. 
고강도하고 고속 리프트를 제공하는 기어비 6.8의 "하이퍼 디지 기어」를 탑재. "BITURBO 브레이크" "ATD (터프) '와 조합하여, 순간의 판단 실수도 허용되지 않는다. 긴꼬리벵에돔 낚시에서 압도적 인 잠재력을 발휘하는 TOURNAMENT 사상 최강 모델.
TECHNOLOGY
이미지
■ BITURBO BRAKE SYSTEM
이차원의 파워와 반응. 
모두가 전통을 능가하는 차세대 브레이크 [BITURBO (바이타보) 탑재. 


브레이크 효율 2 배. (※ 당사 종래 비)
"NEW TOURNAMENT ISO LBD"는 마찰 계수가 높은 티타늄 소재를 브레이크 디스크에 채용함으로써 기존 대비 2 배의 브레이크 효율을 실현했다 "BITURBO (바이타보) 브레이크」를 탑재. 레버를 움켜 쥔 순간, "잭!"라는 경쾌한 마찰음과 함께 역전을 중지하고 강력한 당김에도 미동도하지 않고 멈출 수가 있습니다. 가벼운 힘으로 단단히 효과가 그 이차원의 느낌을 체감하라.
이미지
강력 함을 더한 신형 브레이크 레버
브레이크 성능이 발전함에 따라 브레이크 레버도 디자인을 일신. "BITURBO"로고가 배치 된 레버 밑 부분 릴 받침대를 양쪽에서 덮는 와이드 형상으로 강력 함을 표현. 디자인에 악센트뿐만 아니라, 간 자체의 강성 향상에도 기여하고 고성능 브레이크를 자유 자재로 컨트롤 할 수있는 직접적인 조작감을 실현하고있다. 선단부에서 관절까지의 곡선은 잡기 쉽고, ON / OFF 조작하기 쉬운 전통적인 디자인을 답습 해, 쾌적한 조작성을 약속한다. 

"BITURBO 브레이크 '는 기존 제품에 비해 동일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손가락의 힘은 절반에 좋다. 즉, 손가락에 걸리는 힘이 동일하다면, 만들어지는 힘 (브레이크 효율)은 기존 제품의 2 배에 해당한다.
이미지
■ REAR WEIGHT BALANCE BODY
경쾌한 자유 자재 핸들링을 실현
중심을 더 뒤로 낮추는 것으로 소유 추를 경감. 이른바 분산 장치 같은 역할을 몸에 채용. 장치 투입 및 라인 수선, 변환 등의로드 조작을보다 경쾌하게한다. 
NEW TOURNAMENT ISO LBD는 얇은 알루미늄 스풀을 채용하는 것으로, 한층 더 그 효과가 두드러진다.
이미지
■ LC-ABS (롱 캐스트 ABS)
신형 스풀 엣지가 만든 편안한 라인 방출
신형 스풀 엣지를 채용하고 문제없는 성을 유지하면서 라인 방출 성능을 향상. 부드럽게 라인이 방출되므로 캐스트시의 비틀림이 이전보다 적어지고, 가벼운 채비도 추가 원투가 가능하다. 조류와 라인을 방출하는 작업에 대해 라인의 그림이 더 자연스러운 채비의 익숙함을 연출 할 수있다.
이미지
■ ATD
극한 수준으로 진가를 발휘하는 차세대 드랙 시스템
물고기의 당김에 부드럽게 따르면서 듣는 신세대 드랙 시스템. 기존보다 출발이 원활하기 때문에 줄 꼬임이 어렵고, 물고기에 위화감을 주지 않기 때문에 쓸데없이 날뛰게하는 일이 적다. 3000 시리즈에서는 내구성이 뛰어난 카본 와셔를 새롭게 장비. 하이 텐션 영역에서의 드랙 그 성능을 향상시킨 'ATD (터프)'를 탑재.
이미지
■ PERFECT LINE STOPPER
쉽게 고정 분리 가능! 편안한 라인 스토퍼
NEW TOURNAMENT ISO LBD보다 새롭게 탑재 된 신형 라인 마개. 스프링 식으로 된 것으로, 일반 찌낚시에서 사용 범위의 미세 실도 제대로 띄어 고정 분리도 용이. 조행의 사전 준비와納竿시 수납시에도 편리합니다. 신형 수직 방향의 공간 절약 화를 보라고 타시 경량화에 기여.
이미지
■ ONE WAY OSCILLATION
원활하고 신속한 변환을 실현할
역전시 릴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역전 프리"의 속도를 크게 앞당겼 다 다이와 독자적인 선진기구. 물고기에 위화감을주지 않기 때문에 낭비 날 뛰게한다. 
NEW TOURNAMENT ISO LBD는 새롭게 「BITURBO 브레이크」를 탑재 해, 브레이크 반응이 향상. 이 반응의 장점에 의한 신축성이 조작성과 역 회전시 스풀이 상하하지 않는 "원 웨이 오실 레이션 '과의 상승 효과로 변환이 더 부드럽게.
■ HI-GRIP T SHAPE K NOB
젖은 손으로도 미끄러지지 않는 높은 마찰력이 특징
그립력을 높여 쾌적한 리링을 지원하는 신형 T 형 손잡이. 하이 그립 소재의 논 스립 가능성과 함께 착용감을 추구 한 험프 형상을 채용하여, 높은 마찰력을 발휘. 
NEW TOURNAMENT ISO 3000LBD에는 강력한 상호 작용에 대응하는 대형 사양을 채용.
Q & A
이미지Q : 왜 제동력을 강하게 했는가? 
A : 레버를 힘을 가볍게 할 수 있기 때문에.

  • 장시간의 변환으로도 피로가 적다.
  • 섬세한로드 워크가 가능하다.
  • 불리한 자세도 편하게주고있다.
  • 팔에 부담이 적고 거물에게도 강하고 공격 할 수있다.
  • LB 릴의 레버 브레이크의 제동 성능은 지금까지별로 얘기하지 않았던 요소이다. 회전의 부드러움과 드래그 성능은 많은 낚시꾼이 걱정할가 제동력의 높이를 걱정하는 이야기는별로 듣지 않는다. 그것은 "레버를 어느 정도의 힘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기 때문 아닐까. DAIWA는 각부의 성능을 다듬 가는데 브레이크 능력 향상의 큰 장점에 주목했다. 브레이크 력이 올라가면 그만큼 레버를 힘을 가볍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개발 "BITURBO 브레이크 '는 기존의 2 배의 효율을 발휘한다. 즉, 필요한 제동력에 대해 "BITURBO 브레이크"레버를 붙드는 힘이 기존의 절반을 필요로한다는 것. 팔에 부담이 적기 때문에 변환이 편 해지고 더 섬세한로드 워크있게된다.



    이미지Q : 반응 향상의 장점은? 
    A : 필요 이상의 라인을 내지 않고 사는.

  • 채비 엉킴을 방지하기 쉽다.
  • 캡처가 빠르다.
  • 원 웨이 오실 레이션과의 상승 효과로 변환이 더 부드럽게.
  • "BITUBO 브레이크"브레이크 능력이 향상되었을뿐만 아니라 반응이 크게 향상되고있는 것도 특징이다. 필요 제동력에 도달 할 때까지의 시간을 기존 대비 1/4로 단축하고있다. 맞춰 함께 레버를 잡은 순간, 강력한 제동력이 날카롭게 상승, 물고기의 돌진에 스톱을 걸어 채비 엉킴을 방지. 레버를 구사해 전환도 순간적으로 ON / OFF를 전환 할 수있어 여분의 라인을 방출하지 않고 신속한 릴링이 가능하게된다. "낼 때는내는 멈출 때 중지 '라는 신축성이 조작성과 역 회전시 스풀이 상하하지 않는"원 웨이 오실 레이션 "의 상승 효과로 부드럽고 신속한 변경을 실현한다.

    밑걸림 방지 성능이 높은 "BITURBO 브레이크"

    MOVIE
    이미지이미지이미지
    FIELD TESTER IMPRESSION
    이미지미끄러지지 않고 멈춘다. 
    야마모토 타카시 TAKASHI YAMAMOTO

    지금까지의 브레이크가 강하게 쥔 듯하지만 실은 그쳐 버린 않았군요. "BITURBO 브레이크"는 "즈루즈룻"라는 미끄럼이없고, 빠른 반응에서 단단히 잡아줍니다. 채비에 돌진 할 수없는 물고기가 반전하는 움직임 마저 느껴진다 ...... 그 정도 영향력있는 차세대 브레이크의 탄생입니다.

    이미지가벼운 힘으로 단단히 듣는. 
    다나카 귀 TAKASHI TANAKA

    솔직히 지금까지 이상의 제동력이 필요한지 의문으로 생각 했습니다만, 사용해보고 즉시 그 효과를 실감. 가벼운 힘으로 단단히 고정되기 때문에, 물고기의 움직임을 잘 압니다, 통신의 주도권을 쥘 수는 든든하네요. 불리한 자세에서로드 조작이 매우 편해졌습니다.

    이미지이것 이야말로 진정한 진화. 
    鵜澤政則MASANORI UZAWA

    신형 브레이크 좋네. 가벼운 힘으로 듣는 직접 터치 브레이크는 "ATD (터프) '와의 궁합도 발군. 기존의 약점을 극복 한 느낌 이구나. 브레이크뿐만 아니라 스풀도 크게 진화하고있다. 이 라인 방출 성능을 체감하면 원래로 돌아갈 수 없지 않을까.

    이미지안정감이 다르다 
    藤園겐이치로 KENICHIROU FUJIZONO

    강력한 브레이크 성능은 거물과 하이 스피드로 헤엄 치는 물고기를 상대로 한 때 절대 안심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힘으로 확실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아슬 아슬한 타이밍에서도 유리하게 작용 할 수있는 것은 큰 장점. 반응이 매우 예리하고 레버를 잡은 순간에 브레이크가 듣는 때문에, 랜딩 할 확률이 기존보다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소 칼럼 (column)
    이미지"손가락으로 멈춘다”라는 의미

    "자신의 의지로 선을 방출”하는것
    "레버 브레이크" 
    손가락 하나로 로터의 역전을 제어하고 모든 라인을 대응하는 기기는 세계적으로 거의 없습니다. 최근에는 바다 루어에서도 점유율을 넓히고있는 레버 브레이크 식 스피닝 릴 (이하 LB)이지만, 드랙에 의존하지 않고 손가락의 힘 조절에 상호 작용하는 기술은 일본의 찌낚시에서 개발되어 발전해 온 것 라고합니다. 
    왜 찌낚시 낚시 LB가 좋아지게 된 것일까 요. "태클 균형 '이라는 말이 있듯이, 카세 태클은 변환시의 충격 흡수로 전체가 기능하는 것을 생각해 설계되어 있습니다. 磯竿단단히 구부리고 있으면 풍부한 쿠션 효과를 발휘하고 채비라도 맞지 않으면 해리스 쉽게 전환 없습니다. 라인을내는 물고기에 운반 해 장대의 각도를 유지할 수 없게 된 경우에만. 내야 장면에서는 내 멈출 때 멈춘다. 이런 상호 작용을 실천하려면 낚시꾼의 의지로 선을 콘트롤. LB가 최적 인 것입니다.


    갯바위 릴의 행보
    찌낚시 도구 릴이라는 아이템이 등장한시기는 확실하지 않지만, 찌 낚시의 선진지 · 아와 도쿠시마에서는 메이지의 끝에서 다이쇼 연간 초 후 찌낚시가 활발해져 쇼에 들어갈 무렵에는 현대 낚시 법의 기초가되는 태클이 존재하고있었습니다. 전후 아 낚시는 급속하게 발전했습니다. 당시의 장대는 마디가 길고 탄력이 풍부한 쉰세 대나무. 릴은 "나무 참깨"라는 나무 편축 릴이 이용되고있었습니다. 
    변환은 나무 참깨 스풀 가장자리에 엄지 손가락을 대고합니다. 장대를 일으켜 탄력을 살려 물고기에 끌려 장대가 앞쪽으로 기움하면 스풀에 대고 엄지 손가락의 힘을 풀고 원줄을 내고 장대의 각도를 재건합니다. 손가락 하나로 라인을 발송 LB의 발상이 나무 참깨가 원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해외에서 스피닝 릴이 들어 왔습니다. 당시 그냥 시코쿠 서남부를 비롯해 대형 물 까치가 각광 받던 시절. 60cm, 70cm 등의 몬스터에 가녀린 나무 참깨에서 경쟁 할 수 없으며, 스피닝 릴이 단숨에 대중 것입니다. 
    이때 찌낚시 세계에 "드랙’이라는 뛰어난기구가 처음 들어온이지만, 일부는 인 스풀 타입의 스피닝 릴의 다리를 짧게 포장 검지를 로터에 맞추고 상호 작용하는 낚시꾼도 있었습니다. 변환은 어디 까지나 장대하고 릴은 그 보조에 지나지 않습니다. 기라고 장애물 투성이의 필드 드랙에 의존 질질 라인을 방출하면 물고기를 화나게 오히려 잡기 어렵게되어 버리는 것을 당시의 낚시꾼은 이미 알고있었습니다. 
    간편하게 역전을 제어 할 수 없을까. 이런 생각이 LB의 개발로 이어집니다. 다이와가 세계 최초로 LB 릴 "스포츠 라인 500LB"를 썼던은 1965 년대 후반에 접어 든 때였습니다.


    낼 때는 단번에내는
    LB의 역사를 되돌아 보면, 드랙와는 근본적으로 사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라인 브레이크를 막는 것은 장대의 역할이며, 릴 장대의 탄력이 산다 각도를 유지하는 것. 장대가 신사 뻔 후 레버를 풀고 단번에 원줄을 내고 빠른 장대를 세우는 것이 LB의 사명이며, 이것이 본래의 LB 사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낼 때는 단번에 내고 멈추려면 장악 할 것이 LB의 강점입니다. 역전시의 저항은 작은 편이 물고기의 주행이 빨리 멈 춥니 다. 반응 자주 로터가 역전 해 주면 장대를 세우는 시간을 단축 할 수 있고, 모아 자세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라인을 발행하거나 중지하거나 변환에서는 제동력이 강할수록 유리합니다. 가볍게 레버를 만 제대로 역전 중지되면,로드 워크에도 여유가 생깁니다. 
    빠른 반전하는 반응, 그리고 강력한 제동력을 다이와가 가지고있는 한계 기술로 높인 것이 "NEW 토너먼트 ISO LBD '에 탑재 한'BITURBO 브레이크 '입니다. 티타늄 디스크의 채용에 의해, 가벼운 힘으로도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경량 에어 로터는 원 웨이 오실 레이션과의 상승 효과로 치우침을 억제합니다. 빠른 실을 내고 꼿는 것으로, 장대를 세우는 시간이 단축되고, 공격의 상호 작용을 배포 할 수 있습니다. "BITURBO 브레이크"는 낚시꾼이 오래전부터 고집 해왔다 "손가락의 감각"을 흐리게하지 않고 어업 기술에 반영하는 첨단 브레이크 시스템입니다.

    토너먼트 ISO LBD
    품명감아 길이 
    (cm / 핸들 
    1 회전)
    기어비자중 
    (g)
    최대 
    브레이크 력 
    (kg)
    최대 
    드랙 그력 
    (kg)
    표준 권 사량 
    나일론 
    (호 -m)
    베어링메이커 희망 
    본체 가격 (엔)
    스풀 
    가격 (엔)
    JAN 
    코드
    경기 LBD1087.22301481.85-150,2-1401285,00020,000201124 *
    2500SH-LBD1026.82401483-150,4-1001285,00020,000201131 *
    3000LBD734.92601483-200,4-150 
    [3-150,4-100]
    1297,00020,000201148 *
    3000SH-LBD1026.82401483-200,4-150 
    [3-150,4-100]
    1297,00020,000201155 *
    ◎ 표준 권 사량 [] 안은 이코노마이저 장착시. ◎ RCS ISO 핸들 RCS 핸들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 권 사량은 기준이며, 제조사 상품 텐션에 따라 다릅니다.
    기능 제원표
    기능 제원표TOURNAMENT ISO 
    경기 LBD
    TOURNAMENT ISO 
    2500SH-LBD
    TOURNAMENT ISO 
    3000LBD
    TOURNAMENT ISO 
    3000SH-LBD
    마그 시르
    마그 시르 
    볼 베어링
    ● 
    ※ 1
    ● 
    ※ 1
    ● 
    ※ 1
    ● 
    ※ 1
    바디 / 
    로터 소재
    ZAIONZAIONZAIONZAION
    스풀 소재얇은 알루미늄얇은 알루미늄얇은 알루미늄얇은 알루미늄
    핸들 타입원터치 
    ZAION
    원터치 
    ZAION
    알루미늄 
    머신 컷
    알루미늄 
    머신 컷
    표준 
    핸들 길이
    50mm50mm55mm55mm
    레버 타입ZAION알루미늄알루미늄알루미늄
    브레이크 타입BITURBO 
    브레이크
    BITURBO 
    브레이크
    BITURBO 
    브레이크
    BITURBO 
    브레이크
    데지기아알루미늄 MC 
    ※ 2
    알루미늄 MC 
    ※ 2
    하이퍼 
    데지기아
    하이퍼 
    데지기아
    ABSLC 
    ※ 3
    LC 
    ※ 3
    LC 
    ※ 3
    LC 
    ※ 3
    에어 베일티타늄티타늄티타늄티타늄
    라인 
    롤러 BB
    S 2BB 
    ※ 4
    S 2BB 
    ※ 4
    S 2BB 
    ※ 4
    S 2BB 
    ※ 4
    드래그 시스템ATDATDATD 
    (터프)
    ATD 
    (터프)
    총 BB 수 
    CRBB 수
    9/129/129/129/12
    베일 
    반환 방식
    오토설명서설명서설명서
    빠른 
    온 오프 
    LB 시스템
    편도 
    오실 레이션
    핸들 노브 
    (적합 사이즈)
    하이 그립 
    T (S)
    하이 그립 
    T (S)
    하이 그립 
    T 라지 (S)
    하이 그립 
    T (S)
    ※ 1 ... 핸들 축 × 2 개 
    ※ 2 ... MC : 머신 컷의 약자입니다. 
    ※ 3 ... LC : 롱 캐스트를 의미합니다. 
    ※ 4 ... S : 밀봉 된 의미합니다.
    이미지


    갖고 싶다...



    +2019.2월 실 구매로 인한 내용 추가합니다.

    그간 일본 다이와 홈페이지의 링크가 조금 바뀌고해서 이미지가 뜨지 않는것 수정하였습니다.


    구매한것은 3000SH입니다.



    박스 두둥!



    간단한 스풀 라인 풀림 방지 플라스틱(?)이 포함되어 있고.



    소프트케이스에 들어 있습니다.



    15토너먼트보다 레버가 조금 더 강화되었습니다. 튼튼하다고 하는데...... 뭐.. 저게 부러지기도 하나요? ^^



    3호 플로팅라인(150m)을 한계치까지 감았습니다. (맨무릅 죄송;;) (왠만하면 저렇게 다 감으면 관리 힘든거 아시죠? ^^ 80~90%만 감으세요)


    라인걸이가 아랫쪽으로 걸던 이전버전과 달리 위쪽에서부터 붙여서 조금 더 수월하게 걸 수 있게 바뀌었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걸어보니...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것보다 15토너먼트에서 향상된것은 최대드래그력이 6kg에서 8kg으로 향상되었다는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대물을 걸었을때 도움이 되는것인데...... 도움이 되겠지요.





    + Recent posts